2020/12/09 - [믘의생활] - 집이 이렇게 시끄럽고 추워도 되냐? (2) – 웨더스트립이 뭐여?

 

집이 이렇게 시끄럽고 추워도 되냐? (2) – 웨더스트립이 뭐여?

이전 글에서 집이 얼마나 춥고 시끄러운지 썼는데, 이번 글에서는 내가 뭘 했는지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. 2020/12/07 - [믘의생활] - 집이 이렇게 시끄럽고 추워도 되냐? – 미국 집 왜이러니 (1) 집이

meuklog.tistory.com

이 전편에서 웨더스트립을 붙였는데 효과가 꽤나 괜찮아서, 이번에는 어쿠스틱 실리콘을 해보기로 했다. 

 

어쿠스틱 실리콘이란?

용도는 비슷하나 일반 실리콘과 달리 경화가 잘 되지 않고 더 유연한 물질로 되어있고, 더 튼튼한 물질이다. 

소리를 잘 흡수하고 오래가기 때문에 먼지나 연기를 막아주고, 공기가 통하는것을 막기때문에 멀리서 들려오는

차 소리 등을 막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. 

Soundproofing, Acoustic caulk 로 검색하면 나온다. 

보통 Green glue같은게 한국에선 유명한것 같지만 내가 선택한 것은 TMS Acoustic Caulk (amzn.to/2KkPiFj)

일반 실리콘과 똑같아 보여도 한통에 $17이나 한다. 일반 실리콘이 싼것은 $1~2 정도면 구입하는데, 비교해보면 엄청나게 비싼 가격. 하지만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으니 적당한 가격을 주고 구입해본다 -_- 

 

일반 작업을 하기 전 집 곳곳을 살펴보며 틈새의 위치를 확인해봤다.

사진에서 보이듯이 창틀 곳곳에 틈이 있었다. 이런식으로 시공 마감해도 되는거니? 

이러니까 가만히 누워있으면 바람이 엄청나게 들어오고 난방이 잘 안되는 것이었다 -_-

 

 

그래서 조심조심 이렇게 막아주었다. 처음엔 어려웠지만 조금 하다보니 감이 잡혀서 좀 나아짐. 

 

가장 처음 한곳 - 한눈에 봐도 어설픔 ㅠㅠ 

어설픔이 보이는 초반

 

이게 잘 된곳이다. 깔끔깔끔~ 

마침 실리콘 전용 툴 (amzn.to/2KcrDqY) 이 있어서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었다. 

웨더스트립 + 실리콘 결과물

 

효과

와...확실히 다르다 를 느꼈다

1) 거실에 누워있으면 느껴지던 바람이 안느껴짐 

2) 아침에 나왔을때 덜 추움 - 날씨가 더 추워졌는데 덜 추워진게 느껴졌다 

3) 구멍이 안보이니 더 깔끔함. 실력이 더 좋았다면 실리콘 마무리를 더 잘 했을텐데. 

 

실리콘 강추.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